화요소주 라인별 소개
우리나라 고급소주 화요 증류식 소주
고급소주 애호가들에게 인정받는 화요 증류식 소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브랜드 중에서도 화요는 품질, 전통, 혁신에 초점을 맞추며 소주 경험을 재정의한 프리미엄 선택지로 돋보입니다. 화요는 국내외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으며, 화요의 기원, 독특한 특징, 그리고 다양한 도수와 라인업을 소개하겠습니다.
화요역사
화요는 전통적인 한국 증류주 제조 기술을 보존하면서 현대적인 입맛에 맞게 발전시키고자 설립되었습니다. 프리미엄 도자기와 문화적 기여로 유명한 광주요 그룹에 의해 2003년에 럭셔리 소주 브랜드로 처음 등장 했으며 "화요"라는 이름은 "불"과 "도자기"를 뜻하는 한국어에서 유래했으며, 화요의 불 증류주와 광주요 그룹의 전통 도자기 제조 유산과의 연관성을 반영합니다. 화요는 글로벌 주류 대회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며, 한국 소주를 위스키나 진과 같은 고급 주류로 자리매김시켰으며 화요는 대량 생산된 소주와 달리 희석 에탄올과 인공 감미료 대신 전통적인 발효 및 증류 기술을 사용하여 품질과 맛을 높였습니다.
화요 감압증류 방식
감압증류 방식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제공하며, 다양한 도수와 라인업으로 유명 합니다. 감압증류 방식은 다음과 같은 점에서 기존 상압증류 방식보다 우수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낮은 온도에서 증류하다 보니 강한맛이 순화되어 술이 깔끔하고 부드럽게 증류가 되며 열이 민감한 성분을 방지하여 맛을 고루 맞쳐 균일한 맛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숙취 유발이 되는 아세틑 알데히드와 같은 물질을 최소화 하기 때문에 일반소주를 먹었을때와 달리 도수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숙취가 거의 없습니다.
- 부드러운 맛과 향: 낮은 온도(40~50°C)에서 증류되므로 탄내와 독한 맛이 제거되고, 술맛이 깔끔하고 부드럽습니다.
- 품질 유지: 열에 민감한 성분의 분해를 방지해 제품의 품질 저하를 줄이고 균일한 맛을 제공합니다.
- 숙취 유발 물질 감소: 아세트알데히드와 같은 숙취 원인 물질의 생성을 최소화합니다
화요 라인업 차별점
회요는 깨끗하고 맑은 증류식 소주로 감압식 증류를 거처 나오는 소주입니다. 위에서 말했든 상압식 보다는 조금 더 방식보다 우수한면을 가지고 있으며 각 라인별로 미묘한 향과 꽃이나 은은한 잘익은 곡류와 같은 은은한 향이 매력적입니다. 증류식 소주다 보니 일반적인 희석시 소주보다 부드럽고 라인별 도수로 느껴지는 맛이 거칠지 않고 균형잡힌 밸런스를 보여주어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 화요17
- 화요25
- 화요41
- 화요53
화요17
화요17은 앞 표지 색깔이 밝은 초록빛이 띄는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수는 17도를 가지고 있어 좀 더 맑고 가벼우면서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소주의 알콜향이 싫어하는 분들도 가볍게 한잔 하기 좋은향과 목넘김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있는 라인입니다. 화요 17(알코올 도수 17%) 가벼운 음용이나 식사와 함께 즐기기에 좋으며 살짝 달짝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가볍게 식전주로 마시기도 좋습니다.
화요17 도수 : 17도 17%
화요17도 가격 : 3,0ㅁ나원
화요17도 파는곳 : 대형마트 및 전문주류판매점, 온라인
화요17도 유통기한 : 없음
화요 17도 안주
화요17도 안주는 가볍게 샐러드나 사시미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안주들이 좋습니다. 정종이나 사케처럼 달큰함 맛이 강하지는 않지만 가볍고 은은하면서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이라 스낵이나 핑거푸드와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또한 넷플릭스나 집에서 OTT를 보면서 얼음가득 채워 시원하게 먹는 재미도 있는 술이라 스낵류와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 화요 17 디시: 사시미, 샐러드, 찐 야채와 같은 가벼운 요리와 잘 어울립니다.
화요25
더욱 풍부하고 깊은 맛을 제공하는 화요 25(알코올 도수 25%)는 전통적인 소주 경험을 원하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소주이기도 합니다. 25도라 도수가 강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희석시 소주와 다르게 증류식 소주의 경우 알콜 부즈가 덜하고 은은한 쌀과 같은 곡류향을 가지고 있어서 은은하게 소주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화요25도 소주이기도 합니다.
화요25 도수 : 25도 25%
화요25 가격 : 3,0ㅁ나원
화요25 파는곳 : 대형마트 및 전문주류판매점, 온라인
화요25 유통기한 : 없음
화요25도 안주
화요25도는 도수는 높지만 희석식 소주와 비교 했을때는 아주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쓴맛 보다는 입에 머금고 있으면 탄탄한 꽃향과 같은 은은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다양한 안주와도 페어링이 좋은 술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음식 삼겹살, 구운고기등 찌게와 같은 매운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알콜도수가 적당하여 향신료가 강한 음식에도 끝 마무리로 깔끔하게 정화시켜 주어 모든 음식과 잘 어울리는 술이기도 합니다.
- 화요 25: 구운 고기, 매운 찌개, 한국식 바베큐와 궁합이 좋습니다.
화요41
국내산 쌀과 천연 암반수로 만든 대표적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감압증류 방식을 채택해 탄내가 없고 41도 제품이 가장 대중적인 소주로 강렬한 맛과 향이 특징인 화요41도는 애호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도수입니다. 알코올 도수 41% 이기 때문에 그냥 마셔도 좋지만 얼음에 넣어 시원하게 희석하여 옅게 드시거나 칵테일 또는 스트레이트로 즐기기에 이상적이여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화요41도 소주 입니다.
화요41 도수 : 241도 25%
화요41 가격 : 3,0ㅁ나원
화요41 파는곳 : 대형마트 및 전문주류판매점, 온라인
화요41 유통기한 : 없음
화요41도 안주
화요41도 안주는 일단 도수가 높다보니 강렬함이 가득한 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강하고 뜨거운 술이 싫으시다면 물에 희석하거나 얼음을 넣어 희석시켜 마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술을 좋아하는 애주가는 스트레이드로 마시는걸 선호하며 그 끝맛에 강렬한 뜨거운 맛과 달짝한 꽃향과 같은 향이 스쳐지나가 이 매력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도수가 높다보니 위스키와 같은 안주로 페어링 하는것이 좋습니다. 담백하고 풍미있는 요리가 더욱더 빛을 발휘하는 술이기도 합니다.
특히 한식과 잘어울리며 한식의 풍미와 술의 풍미를 함께 극대와 시켜 주기 때문에 한식을 추천드립니다. 간이 쎈 음식 보다는 우리나라 한식에 맞는 육전이나 굴전 또는 동태전과 같은 간이 슴슴하고 담백한 음식이 좋습니다. 특히 한식과 잘어울리며 한식의 풍미와 술의 풍미를 함께 극대와 시켜 주기 때문에 한식을 추천드립니다.
- 화요 41: 육전, 굴전, 동태전, 문어숙회, 숙성 치즈, 샤퀴테리, 진한 디저트와 같은 강렬하고 풍미 있는 요리에 최적입니다.
'술상한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명주 화산귀환 구매 한정판 굿즈 세트 청명주51도 청명주화산귀환 펀딩 웹툰 (0) | 2024.12.27 |
---|---|
코스트코 와인 추천 카사리토 무스카토 다스티 가격 맛 Casarito Moscato d'Asti (2) | 2024.12.26 |
코스트코 와인 추천 3가지 커클랜드 가성비와인 하정우와인 costco Kirkland wine (3) | 2024.12.23 |
이마트 무알콜 와인 보테가 논알콜 와인맛 스파클링 로제 BOTTEGA 0 ROSE’Non-alcoholic rosé drink (3) | 2024.12.23 |
에셈베 모젤 크리스마스 와인 가격 디시 모젤 크리스마스 로제 레드 리슬링와인 크리스마스와인추천 (0) | 2024.12.22 |